안녕하세요, 재주스입니다.
죄송합니다, 제목이 신전떡볶이 처럼 자극적이였습니다.
하지만 단순히 주목을 끌기 위해서 그런 것은 아닙니다.
‘이것도 대답 못하면 인공지능 & 머신러닝 엔지니어가 될 수 있을까?’라는 질문에는 나름의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.
바로 면접에서 나오는 질문에 제대로 답하지 못한다면, 과연 해당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까? 라는 핵심을 짚고자 한 것입니다.
‘리얼 면접’ 시리즈는 실제 면접 문제를 인터넷, 커뮤니티, 지인 등을 통해 수집한 후, 재구성하여 풀어보는 콘텐츠입니다.
이 시리즈를 통해 실질적인 면접 준비와 직무 수행 역량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.
당연하지만 답변은 저를 기준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.
재미를 위해서 최대한 저의 경험을 녹여내서 작성해 볼 생각이며, 최소한 50문제 정도는 다뤄보고자 합니다.
문제를 찾기위한 직무 계열은 다음과 같으며, 빨간색으로 표시한 직무를 메인으로 여길 생각입니다.
- 인공지능 엔지니어 (AI Engineer)
- 인공지능 연구개발 (AI Research Engineer)
- 컴퓨터 비전 엔지니어 (Computer Vision Engineer)
- 자연어 엔지니어 (Natural Language Engineer)
- 대규모 언어모델 엔지니어 (Large Language Engineer)
- 대규모 모델 엔지니어 (Large Model Engineer)
- 데이터 과학자 (Data Scientist)
- 데이터 분석가 (Data Analyst)
[리얼 면접]을 진행하면 다음의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.
- 러닝 피라미드 기준 Active Learning의 마지막 단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.
- 러닝 피라미드는 배움의 단계를 나타내는 구조체입니다.
- 우리가 회사에서 일을하면서 경험하는 배움은 'Practiced by Doing'으로 75% 정도의 효과를 갖는다고 합니다.
- 배움의 90% 효과를 갖는 'Teaching Others' 단계는 남을 알려주면서 체화된다고 합니다.
- 따라서, [리얼 면접] 질문을 준비하면서 제 경험을 빗대어 정리하면 75%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- 또한, [리얼 면접]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남에게 알려주는 것이되어 90%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포스팅 리스트
1. [Uber/우버] Write an AUC from scratch using vanilla Python
'인공지능 생존일지 > 인공지능 리얼면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리얼 면접] 우버 - Write an AUC from scratch using vanilla Python (0) | 2024.11.30 |
---|